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발로란트 닉네임 변경법, 중복가능 / Riot ID 변경방법

게임리뷰

by 준마드 2020. 6. 14. 20:43

본문

 

 발로란트 닉게임 변경 

 

 

발로란트 닉네임 변경에 대한 답변

안녕하세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발로란트 닉네임 변경 가능한걸 모르시거나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처음 발로란트를 시작하게 되면 리그오브레전드 닉네임과 동일할텐데요. 저도 처음엔 '라이엇게임이라서 닉네임도 연동되는거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리그오브레전드와 관련된 닉네임들도 많이 보이고 완전 다른 게임인데 닉네임을 똑같이 쓰는건 잘못된거라 생각되었고, 분명 변경방법이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발로란트 공식홈페이지에서 문의를 넣어봤습니다.

발로란트 닉네임 변경 문의에 대한 답변

 

오멘GM님께서 답변을 해주셨는데요,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 하신 적이 있고, 레전드 오브 룬테라를 플레이하신 적이 없다면, 리그 오브 레전드의 소환사 이름을 사용하게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리그 오브 레전드 관련 소환사 이름을 가지고 발로란트를 하고 계시죠. 답변은 Riot ID를 바꾸면 발로란트 닉네임 변경 된다라는 말이구요. Riot ID를 변경 이후에는 30일 동안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발로란트 닉네임 변경방법

▲라이엇 홈페이지(롤 공홈)에 접속 - 우측 상단에 Riot ID 클릭 - 내정보 클릭▲

 

 

▲내정보로 들어오시면 위 화면 처럼 메뉴가 보이실텐데요.▲

네번째 메뉴의 회원정보 변경으로 들어가주세요.

 

 

▲회원정보 변경으로 들어가셔서 Riot ID탭을 클릭해주세요▲

 

본인이 사용중인 Riot ID가 보이실텐데요, 바로 아래에서 새로운 Riot ID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태그도 숫자로 넣어주셔야 되는데요, 태그때문에 왼쪽에 기입 할 아이디는 중복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강동원 #999

스타벅스 #999

은하철도 #999

이런식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블리자드가 아이디 태그 형식으로 운영을 옛날부터 했었죠.

애초에 블리자드에는 많은 게임들이 있었기에 아이디 태그 형식으로 만들었는데요.

라이엇도 최근 많은 게임들이 출시가 되면서 변경을 하고 있는것 같은데요.

곧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도 적용이 될 듯 합니다.

그러면 지금 리그오브 레전드에서 사용하고 있는 소환자이름은 못 쓰게 되는게 아닌가???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을려나......ㅎㅎㅎ

그럴일은 절대 없을거 같습니다.

어차피 아이디 태그 형식으로 바뀌면 중복아이디가 가능하기 떄문에 정책 위반 아이디가 아닌 이상

사용하고 싶은 아이디는 다 쓸 수 있겠네요.

 

도대체 Riot ID가 무엇인가요?

Riot ID란 무엇인가요?

Riot ID는 레전드 오브 룬테라, 프로젝트 A, 와일드 리프트 그리고 라이엇 게임즈에서 미래에 출시할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이름으로 본인을 비롯한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표시됩니다. 라이엇 계정이름과 달리 Riot ID는 게임 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소환사 이름의 미래형 버전?!

 

Riot ID는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 내 이름, 그리고 해시태그 뒤에 나오는 3~5개의 숫자 또는 문자입니다. 해시태그 뒤에 나오는 숫자나 문자는 게임 내에서는 표시되지 않지만, 친구 목록의 친구 이름 위에 마우스 커서를 대면 볼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이름과 해시태그의 조합이 중복만 되지 않으면 더욱 자유롭게 게임 내 이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소환사 이름을 Riot ID로 변경하는 과정에서 기존 게임 내 이름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Riot ID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현재 Riot ID는 계정 페이지에서 30일마다 무료로 변경가능하고 게임 내 이름을 변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해시태그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Riot ID가 소환사 이름을 대체하는 것인가?

아닙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규모도 크고 복잡한 게임이죠. 소환사 이름에서 Riot ID로 변경하는 데는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름 뒤에 해시태그를 추가하면 전세계적으로 중복되지 않게 함과 동시에 오랫동안 사용해왔던 소환사 이름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즉 언젠간 바뀌게 된다는 것이겠죠? 2021년도 쯤에 전환이 완료되기를 기다리고 있지만 많은 변수가 있어서 확실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대체가 되더라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이름은 계속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게임리뷰] - 발로란트 피시방, 프리미엄 혜택과 PC방 점유율은 몇위?

[게임리뷰] - 발로란트 조준점 추천 및 설정방법(점조준점, 투명조준점, 전프로 조준점)

[게임리뷰] - 발로란트 뱅가드 오류 해결방법, 라이엇 답변과 간단 해결팁

[게임리뷰] - 발로란트 전적검색 사이트/발옵지지, 발로란트 닥지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