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발로란트 뱅가드 오류 해결방법, 라이엇 답변과 간단 해결팁

게임리뷰

by 준마드 2020. 5. 9. 21:55

본문

 

발로란트_캐릭터모음_월페이퍼_스크린샷
뱅가드 오휴 해결방법

 

 

 

발로란트 뱅가드 오류 해결방법, 왜 오류가 날까?

뱅가드는 라이엇게임즈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핵방지를 위한 보안 소프트웨어로

라이엇 게임을 위한 최소수준의 보안을 보장하여 진정한 경쟁을 뒷받침한다고 합니다.

즉, 뱅가드로 핵을 전면 차단시켜 유저들의 선의의 경쟁, 진정한 경쟁을 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죠.

플레이어의 개인 정보 보호 또한 보안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라이엇 뱅가드는 라이엇 게임즈의 데이터 보호를 위한 노력으로 만들어졌으며 라이엇 게임즈의 법률 대응팀과 협력하여 각 지역의 데이터 관련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라이엇게임즈의 공식홈펨이지에서 뱅가드에 대한 내용을 확인 해 보았고

게임의 완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발로란트를 플레이할 때 라이엇 뱅가드가 실행 중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기기에서 뱅가드 클라이언트나 뱅가드 드라이버와의 예기치 못한 상호작용으로 인해 게임플레이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위 문구가 있더라구요.

100%로 확실한건 아니고 추측으로 스팀런처, 블리자드런처, 백신프로그램과 뱅가드 사이 충돌로 인해서 오류가 발생 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발로란트 뱅가드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발로란트_실행오류_시스템메세지_스크린샷
뱅가드 오류 메세지

 

 

라이엇 고객지원팀의 답변

라이엇 게임즈에서도 발로란트 뱅가드 오류에 대해서 인식을 하고 있었는지 5월6일 뱅가드 오류에 대한 답변이 왔습니다.

 

▶운영체제 64비트 확인필요

 

-발로란트는 64비트 운영체제에서 이용 가능 하다고 합니다.
확인 방법은 윈도우키+R 동시에 누르고 검색창에 dxdiag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
운영체제에 64비트로 표기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Windows Update 확인
 
방화벽/백신프로그램에서 발로란트, Riot Vanguard 예외설정
 
PC 내 하드웨어 드라이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클린부팅
 
-클린부팅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클린부팅 검색하시면 방법 나옵니다.
또는 https://support.microsoft.com/ko-kr/kb/929135
 
재설치
 
재설치 이후, PC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뱅가드 오류 간단 해결방법

 

윈도우_뱅가드프로그램_스크린샷
뱅가드 프로그램
  •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서 라이엇 뱅가드 우클릭을 합니다.

윈도우_뱅가드프로그램_삭제경로_스크린샷
뱅가드프로그램 삭제

  • 우클릭후 More.. -> Uninstall Vanguard를 눌러 뱅가드 삭제후 PC 재부팅후 발로란트 재시작 해주세요.

위 방법으로 했는데 안되시면 클린부팅이란 비슷한 맥락으로 스팀런처, 블리자드런츠, 기타런처가 실행 되어 있으면 종료 해주시고 백신프로그램 실행 중이면 종료 or 설정에서 게임모드로 변경하시고 발로렌트 실행 해주세요.

 

라이엇게임즈에서도 뱅가드 오류에 대해서 인식을 하고 있고 7일 발로란트 안티치트

책임자인 폴 챔벌레인이 레딧 발로란트 게시판을 통해서 "뱅가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제어 할 방법을 찾고 있다","해커들에게 빈틈을 보이지 않는 선에서 방법을 모색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FPS에서 유독 핵유저들이 많이 나오는데 앞으로 라이엇게임즈에서 뱅가드에 대한 어떤 해결방안을 찾아 핵 없는 FPS게임을 운영 할 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