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발로란트 피시방, 프리미엄 혜택과 PC방 점유율은 몇위?

게임리뷰

by 준마드 2020. 6. 13. 18:51

본문

 

 

발로란트 피시방 

 

 

발로란트 피시방, 뱅가드 오류 문제?

발로란트가 6월 정식 출시를 하면서 많은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발로란트는 사양이 높지는 않으나 학생의 경우 집에서 하기에는 눈치보이고, 집에서 혼자 할려니 재미없고, 게임은 피시방가서 친구들이랑 같이 해야지 더욱 재밌죠?

리그 오브 레전드도 집에서 게임플레이 무리 없이 잘 될텐데, 피시방이 편하고 눈치 안보이고 친구들이랑 피시방 가는게 재밌는 것 처럼 발로란트도 피시방가서 친구들과 하는 플레이어 분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발로란트 피시방 점유율도 많이 올라서 현재 9위로 랭크 되어 있구요.

발로란트 피시방 프리미엄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고 현재 발로란트 피시방 점유율발로란트 피시방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뤄 볼까 합니다.

시작해볼까요?

 

발로란트 피시방 프리미엄 혜택

 

첫번째 혜택, 모든 요원 사용 가능.

현재는 발로란트 피시방 혜택으로 모든 요원 사용 가능한 혜택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두번째 혜택, 추가 경험치 20% 제공

현재 추가 경험치 혜택은 제공하고 있지 않으나 곧 '추가 경험치 20% 제공' 혜택도 적용될 예정

 

세번째 혜택, 미공개한 특별한 혜택 준비중

세번째는 공개하지 않은 특별한 혜택을 준비중이고 많은 분들이 기대하셔도 좋을 혜택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특별한 혜택을 제공 할지 궁금한데요. FPS게임의 피시방혜택에 무조건 있는 피시방 전용총, 피시방 전용 스킨이 있겟죠?, 플레이어의 공정성에 어긋나는 피시방 전용총은 발로란트의 운영방식으로 볼 때 나오지 않을것 같고 발로란트 피시방 전용 스킨 정도는 나올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발로란트 피시방 혜택 적용 화면>

 

 

발로란트 피시방 점유율

 6월 정식 출시후 순항중인 발로란트, 6월12일 기준 발로란트 피시방 점유율 1.49%로 9위 랭크 되었는데요, 이제 약 10일 정도 지난 시점으로 1.49%면 오버워치 출시때와 비교하면 그리 높은 수치는 아닌데요, 오버워치는 2016년 5월 24일 출시를 했고 5월 25일에 피시방 점유율 13.89%, 3위까지 올라가고, 지속되는 인기속에 깨지지 않을 것만 같았던 리그오브레전드의 1등 자리까지 빼앗아옵니다.

단, 그리 길게 가지는 못했죠. 

 

 단순 점유율로만 비교 하기에는 현재 바이러스로 인한 영향이 꽤 크다고 생각됩니다, 발로란트는 컴퓨터 사양도 높은 편도 아니고 무료이기 때문에 이런 분위기 속에 굳이 피시방에 갈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하지만 오버워치의 경유 유료게임으로 결제를 해야 집에서 플레이가 가능했고 컴퓨터 사양도 높았기 때문에 피시방에 가야할 이유가 당연했습니다.

이런 요인으로 발로란트와 오버워치 출시후 피시방 점유율로 비교하기엔 환경적인 요인이 크다고 생각되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현재 오버워치를 앞질러 3위까지는 갈 수 있을거라 생각되고 리그오브레전드를 잡기에는 아직 부족한 느낌이 많이 있습니다. 한 때 한국 FPS게임의 왕좌 자리에 앉았던 서든어택, 그 자리를 발로란트가 이어 앉을 수 있을지....아직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 문제점들이 있기에... 

 

발로란트 피시방 문제점

발로란트 피시방의 문제점이 무었일까요?

프리미엄 혜택은 세번째가 공개 되지 않았기 때문에 언급하기 않고 베타때 부터 말이 많던 뱅가드 오류가 피시방에서도 똑같은 오류와 버그가 발생됨에 따라서 몇몇 피시방에서는 발로란트 설치가 안되어 있다고 합니다.

필자도 최근 친구들과 피시방에서 리그오브레전드를 하고 발로란트 이야기가 나와서 할려고 했으나

설치가 안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설치를 하고 재부팅 되더니 발로란트 삭제되어 있고 아르바이트생 한테 물어보니 사장님 없어서 모르겠다는 답변만 해서 그냥 나왔던 적이 있습니다.

발로란트 페이스북에서도 발로란트 피시방 혜택 관련 게시글 '뱅가드 문제로 피시방에 깔려있지도 않다', '뱅가드를 고쳐야 피시방에서 깔아주지', '깔려있어야 하지' 등등 피시방에선 뱅가드 때문에 설치를 안해줘도 못한다는 댓글이 많이 보였습니다. 뱅가드 오류 문제, 버그문제를 수정해야 피시방에서 설치를 해주지 않을까요... 이것도 점유율이 생각보다 높지 않은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되네요.

 


[게임리뷰] - 발로란트 조준점 추천 및 설정방법(점조준점, 투명조준점, 전프로 조준점)

[게임리뷰] - 발로란트 뱅가드 오류 해결방법, 라이엇 답변과 간단 해결팁

[게임리뷰] - 발로란트 사양 알아보고, 1분 투자해서 프레임 올리기

[게임리뷰] - 발로란트 전적검색 사이트/발옵지지, 발로란트 닥지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