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르프 사기챔(TOP7), 사기챔 룬트리와 추천아이템(2020)

게임리뷰

by 준마드 2020. 5. 23. 22:42

본문

 

우르프 사기 챔(티어 S+)

우르프 사기챔(TOP7)

리그 오브 레전드 우르프(U.R.F.) 모드가 5월 15일 시작되었습니다.

종료 날짜는 6월 16일 오후 4시까지 이며 챔피언을 선택할 수 있는 우르프 모드로 시작되었습니다.

픽을 할 수 있는 우르프 모드라서 대부분 우르프 사기 챔 위주로 선택을 하고 플레이하실 텐데요.

개인적으로 랜덤 우르프가 더 재미 요소가 많았습니다.

선택 우르프를 하다 보면 매 게임 전부 비슷한 챔피언들만 만나기 때문이죠.

제가 오늘 포스팅할 우르프 사기 챔은 포로지지(PORO.GG)에서 S+티어인 7종의 챔피언을 소개합니다.

선택 우르프 모드라서 픽률이 높은 챔피언 일 수록 좋은 우르프에서 좋은 챔피언이라 생각되는데요, 역시나 S+티어의 챔피언들은 픽률 또한 높았습니다.

티어와 픽률 순위

S+티어의 챔피언이 우르프 사기챔 Top7으로 볼 수 있으며 픽률이 순위에서도 말해주고 있죠.

선택 우르프 모드라 유저들은 대부분 좋은 챔피언, 사기 챔피언을 많이 하기 때문에 추측이 아닌 어느 정도 근거 있는 TOP7, 사기 챔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위 사진은 포로 지지의 우르프 티어에서 가져왔으며 포로 지지(PORO.GG)에서 더 많은 다양한 챔피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르프 사기 챔(TOP7)의 룬, 핵심 아이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드

제드 룬 트리

감전에 승전보, 최후의 일격 룬 트리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고

핵심 아이템은 드락사르 황혼 검, 요우무의 유령 검, 밤의 끝자락 등 방관 아이템 위주로 맞추시면 되고

수호천사 하나 사주셔도 좋습니다. 신발은 상황에 맞춰서 사주세요.

스킬은 Q-E 설마 입니다.

 

카이사

카이사 룬 트리

카이사는 어둠의 수확, 빛의 망토, 폭풍의 결집 룬 트리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핵심 아이템은 마 나무네, 구인수, 내셔의 이빨 or 루덴의 메아리, 라바돈의 죽음 모자, 공허의 지팡이 AP위주로 포킹 딜 위주의 템트리로 맞출 수 있습니다.

스킬은 W-Q 설마 입니다.

 

사일러스

사일러스 룬 트리

사일러스는 정복자, 피의 맛, 굶주린 사냥꾼 룬 트리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핵심 아이템은 마법 공학 초기형 벨트, 모렐로, 라바돈의 죽음 모자, 존야의 모래시계 정도 됩니다.

스킬은 W-E 설마 입니다.

 

리 신

리 신 룬 트리

리 신은 어둠의 수확, 승전보, 최후의 일격 룬 트리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핵심 아이템은 요우무의 유령 검, 드락사르의 영혼 검, 밤의 끝자락 등 방관 아이템 위주로 가주세요.

스킬은 Q - W 설마 입니다.

 

유미

유미 룬 트리

유미는 콩콩이 소환, 승전보, 체력 차 극복 룬 트리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핵심 아이템은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불타는 향로, 라바돈의 죽음 모자이며 이후 템은 상황에 맞게 사주시면 됩니다.

미카엘이나, 구원, 슈렐리아 등 지원형 아이템을 추가적으로 맞추셔도 좋습니다.

스킬은 E-Q 설마 입니다.

 

이즈리얼

이즈리얼 룬 트리

이즈리얼은 정복자, 무효화 구체, 깨달음과 어둠의 수확, 승전보, 최후의 일격으로 두 룬 트리의 픽률이 비슷합니다.

본인 취향에 맞는 룬 트리를 사용하시면 되며 저는 정복자 트리를 많이 쓰고 있습니다. (AD이즈 위주)

AD이즈리얼로 가실 경우 정복자 트리를 추천드립니다.

핵심 아이템은 AD로 갈 경우 마 나무네, 삼위일체, 몰락한 왕의 검이며 AP로 갈 경우 마법 공학 총검, 리치베인, 라바돈의 죽음 모자입니다.

스킬은 Q-W 설마 입니다.

 

루시안

루시안 템 트리

루시안은 집중 공격, 빛의 망토, 폭풍의 결집 룬 트리 추천드리며

핵심 아이템은 몰락한 왕의 검, 무한의 대검, 고속 연사 포이며,

저는 무한의 대검 3개를 올리는데 정말 쌥니다.

스킬은 Q-E 순이며, AP루시안은 W 선 마입니다.

AP루시안은 어둠의 수확 트리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