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발로란트 출시일 전까지의 발로란트의 노력과 플레이어들의 피드백

게임리뷰

by 준마드 2020. 5. 31. 19:02

본문


 발로란트가 기대가 되는 이유

발로란트가 더 좋은 게임이 되는 방법



  발로란트 공식페이스북에 올라온 자료 입니다.

클로즈베타를 시작해서 종료일까지 약 2개월간 이룬 인포그래픽으로 발로란트 클로즈베타를 즐기면서 제보된 버그와 부정행위 신고 등으로 더 좋은 게임이 되기 위해서 발로란트가 수정하고 차단하면서 이룬 결과입니다.

라이엇의 운영진들은 플레이어와의 소통, 의견에 대해서 수용적이며 게임에 적용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는거 같네요.

국내 엔씨, 넥슨, 넷마블등 굵직한 게임회사들은 사행성 짙은 모바일 게임만 주구장창 만들어 내서 과금유도만 하고 있는데 말이죠. 리그오브레전드는 과금시스템은 스킨 종류 밖에 없죠, 게임에 영향을 끼치는 과금시스템은 없습니다.

  발로란트 정식출시는 6월 2일로 발로란트도 과금시스템은 존재하나 플레이어의 개인 만족만을 위한 스킨종류로 플레이에 영향을 끼치는 과금시스템은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6월 2일 발로란트 정식출시 후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해지는데요, 개인적으로 최근 FPS게임이 주춤하고 있는데 발로란트로 인해 다시 부활했으면 좋겠네요.


개인적인 개선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커뮤니티에서 요구하는 개선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인 개선점

  발로란트를 즐기면서 가장 먼저 개선 해야 될 부분이 라운드 수 라고 생각했습니다.

라운드 수가 너무 많아서 게임 한판 하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립니다. 압도적으로 이기고 있어도 시간이 오래 걸리는 느낌?, 랭킹전에서는 지금의 라운드 수를 유지하고 일반전에서는 라운드 수를 조금 줄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한판 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면 섣불리 매칭하기 부담스럽죠. 

많은 발로란트 플레이어들이 공감 하실 꺼라 생각되네요.


  데스캠 도입이 절실합니다.

의문사 당하는 경우, 매우 어리둥절하죠. 어디서 쏜건지, 어디 숨어있었는지, 괜히 핵 아닌지 의심하게 되고 말이죠.

대부분 FPS게임의 경우 데스캠이 존재 하는데 발로란트는 없어서 죽었을시 매우 답답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와 동일한 서렌제도 도입필요,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라운드 수가 많아서 플레이시간이 길고 한명이 팅기게 되면 오랜 시간동안 고통만 받다가 끝이 나야됩니다. 정말 개인주의 플레이어를 만나면 게임도 힘들고, 게임도 하기 싫어지죠. 당연히 이길 확률도 매우 낮습니다.

그 부분에 대한 해결방법으로 서렌은 있어야 된다고 생각되네요.


플레이어들의 발로란트 개선점

  총 맞으면 움직이지를 못한다, 조금이라도 움직이게 해달라.

이 부분은 게임의 특징적인 부분이라 생각되는데, 본인이 적에게 쏴도 동일하기 때문에 개선 될 지는 모르겠네요.

  한국도 혈흔효과 적용 해달라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혈흔효과를 적용 할려면 나이 제한이 걸릴 텐데, 혈흔효과를 패치하고 전연령패치 버전을 따로 나올지

시켜봐야겠네요. 혈흔효과는 아무래도 타격감에 큰 영향을 미치기에 개인적으로도 혈흔효과 패치가 이루어 지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서렌제도 도입을 요구하셨는데, 많은 분들이 요청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 적용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시작하자마자 한명 나가면 답이 없고 의욕도 없어집니다. 서렌제도 도입되길 바래봅니다.

  다양한 모드 출시요청도 많았는데요, 발로란트 측에서도 정식출시에 맞춰서 다른 모드를 준비 한다고 했으니 기대해봐도 좋을듯 합니다.



 6월 2일 정식출시를 앞두고 있고 클로즈베타~종료전까지 발로란트 인포그래픽과 플레이어들이 요청하는 개선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라이엇은 플레이어들과의 소통이 있는 게임회사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점차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적용하고 발전해 나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국내 게임 회사에 비하면 유저간 소통이 있는 회사는 맞죠?

  개인적으로 발로란티 정식출시가 기다려 지는 이유는 다양한 모드를 소개 할 준비가 됐다는 겁니다.

어떤 모드가 우리들을 설레이게 할 지 기대가 되는데요, 좀비모드 같은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최근 FPS에서 유행을 탔던 배틀로얄모드가 나올까요? 앞으로 발로란트의 행보가 기대되고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정식출시 후 새로나온 모드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