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발로란트 랭크 및 경쟁전에 대해 알아보자 / 5월15일부터 진행가능

게임리뷰

by 준마드 2020. 5. 16. 14:38

본문

 타이틀 입력부분 

발로란트 랭크 및 경쟁전

발로란트 랭크와 경쟁전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경쟁전은 한국서버에서 5월15일 임시오픈을 시작했고 일반전 모드를 20게임 완수 해야 경쟁전 모드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발로란트 공식홈페이지에서 4월25일 경쟁전에 대해서 전달했습니다.

발로란트 경쟁전 게임 모드의 게임 내 규칙 및 형식은 일반 게임 모드와 동일하지만 경쟁 요소에 더욱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발로란트의 경쟁전 체계는 아직 개발 초기 단계가 진행 중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선해 나갈 계획입니다. 하지만 그 전에 먼저 클로즈 베타에서 플레이어 여러분 모두와 함께 공유하려고 하는 핵심 경험을 말씀드리고 경쟁전 게임 모드를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발전시켜 가려고 합니다. 클로즈 베타 기간 동안 일반 게임 모드는 항상 활성화되어 있을 예정이지만 경쟁전 대전 검색은 모드를 정비하고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여러 경쟁 게임 모드와 랭크 시스템에서 경험한 공통적인 불만사항 해결에 초점을 맞춘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실력을 발휘할 때는 이를 확실하게 반영하는 한편, 부계정을 사용해 자신보다 실력이 월등히 낮은 상대와 게임을 하거나 정당하지 못한 방법으로 랭크를 올리는 경우를 줄여서 대부분의 게임에서 플레이어 여러분이 팀원들과 함께 공정한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공식홈페이지의 내용(5월13일)으로 클로즈베타 기간으로 유저의 피드백을 참고하여 개선 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경쟁전 모드 진행 일정>

경쟁전 모드 오픈 일시 : 5월 15일 09:00

경쟁전 모드 종료 일시 : 5월 19일 09:00



발로란트 랭크시스템

▲발로란트 랭킹 등급


발로란트 랭크 시스템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발로란트 랭크는 '아이언,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불멸, 발로란트'로 되어 있고 발로란트 제외, 각 3개의 티어로 분류 됩니다.

랭크 상승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게임의 승리이지만 뛰어난 플레이를 펼친다면 랭크를 더 빨리 올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게임에서 패배하고 과거 게임에 비해 기대 이하의 실력을 보일 경우 랭크가 더 빨리 떨어집니다.

랭크 상승을 위한 요소로 위와 같이 소개 하고 있고, 실제로 북미 경쟁전에서는 초반에는 KDA가 큰 영향이 줬습니다.


플레이어의 개인 성적은 초기 실력 평가에는 큰 영향을 주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원래 실력에 맞게 랭크가 조정되기 때문에 게임에서 승리하는 것이 더 중요해집니다. 또한 경쟁전 게임 모드에서는 얼마나 결정적으로 승리 또는 패배했는지가 측정됩니다. 게임이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했을 때 랭크에 도움이 된다면 계속해서 전투에 참가하며 게임을 포기하지 않을 이유가 생길 겁니다.

그리고 경쟁전 승리시 압도적인 승리를 할 경우 더 큰 점수를 부여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매 게임 최선을 다 했을 때 랭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최종적으로 초반 랭크에는 KDA(킬/데스/어시스트 비율)에 따라서 랭크에 반영되고, 판수가 많아 질 수록 완화 되어 얼마나 많은 승리를 거두었는냐에 따라서 랭크가 상승하게 됩니다. 



발로란트 경쟁전

소개해 드린것 처럼 일반전 20게임을 진행을 해야 경쟁전 진행을 할 수 있고 클로즈 베타 기간 경쟁전 모드 기록은 정식런칭 후 초기화 됩니다.

15일 이전에 많은 게임을 진행 하신 분들이라면 지금 경쟁전에서 랭크를 받으셨을겁니다. 한 게임에 꽤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보니 개인적으로 10게임으로 조건을 낮추었다면 더 많은 유저들이 경험해보고 좋은 피드백도 나올 수 있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 일반 게임 모드를 20번 플레이하면 경쟁전 게임 모드를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 랭크는 총 8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랭크당 티어는 3단계로 나뉩니다. 최고 랭크인 발로란트 랭크는 티어로 나뉘지 않습니다.
  • 최대 5인의 사전 구성 팀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팀원들의 랭크 차이는 2랭크 이내여야 합니다.
  • 14일 동안 경쟁전을 플레이하지 않을 경우 랭크가 표시되지 않지만 랭크가 강등되는 것은 아닙니다.
  • 클로즈 베타 랭크는 정식 출시되는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공정성을 위해 비슷한 수의 타인규 끼리 매칭됩니다.
  • 랭크 휴면 상태 반영 (14일 플레이 없을 경우 휴면상태, 랭크 표시가 없으나 랭크 자동 하락은 되지 않음, 한 번 플레이시 랭크 확인 가능)


임시오픈 된 경쟁전은 메치메이킹의 안정성을 최우선적으로 살펴보고 테스트 해 보는 기간으로 임시 경쟁전 모드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