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지엘 직업, 플레이후기(디아블로 이모탈?)

게임리뷰

by 준마드 2020. 4. 26. 13:43

본문


라지엘 

라지엘, 디아블로 짝퉁?

라지엘, 다크판타지 RPG게임으로 즈론게임즈에서 제작되어 출시했습니다.

중국산 게임이며 중국의 모방기술은 최고네요.

그런데 출시후 생각보다 좋은 평가의 글, 영상들이 올라오고 있었고 직접 플레이하니

생각보다 잘 뺏겼네? 잘 만들었습니다.

한국의 MMORPG에 적응이 되신 분들은 자동사냥은 당연히 있겠지라는 생각, 

자동사냥 돌려놓고 구경하고 게임메뉴 뒤적거리는 모습, 이미 자동사냥에 길들여져

있는 한국유저들은 어쩌면 적응을 못하고 게임삭제를 눌러버릴 수 있겠네요.

저도 이미 자동사냥에 길들여져 라지엘을 하면서 큰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수동 컨트롤하는 손맛은 있더라구요.

최근에 나온 중국산 게임들 가운데 그래도 잘 만들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라지엘 직업


현재까지 3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얼음의 대사제, 야수의 양, 그림자 암살자

디아블로와 첫 화면이 비슷하죠?ㅎㅎ

어릴 때 즐겨했던 디아블로가 생각나네요. ㅎㅎㅎ

소서리스, 아마존, 바바리안?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수호기사, 사령술사가 더 있었는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서 공개 하겠죠?



조작감, 타격감

조작감은 100% 수동컨트롤로 초반에는 딱히 컨트롤을 안해도 던전클리어가 가능하나

시간이 지나면 컨트롤을 좀 해줘야 클리어 가능합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딱히 조작감이 없는데 레벨이 오를수록 컨트롤 하는 맛이 있습니다.

타격감은 별2개....

몬스터를 타격 할 때 나는 소리가 매우 약합니다. 싱크도 살짝 안맞는거 같기도 하고

디아블로를 플레이 할 때 몹 몰아서 광역스킬 난사 할 때 퀘감보다 조금 약합니다.

사운드에 조금 수정이 필요해 보이고 게임 시작시 이어폰 착용시 오디오 효과가 

좋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딱히... 피격음이 아쉽네요.


피로도 시스템?

레벨 28까지 달성후 던전에서 경험치를 안주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플레이가 아예 안되는 건 아니고 이후에 잡는 몬스터 경험치는 영혼흡수라는 시스템으로 경험치를 영웅에게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왜 이런 시스템을 넣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무 생각 없이 진행하다 보면 경험치 안 오르는데 열심히 하고 있는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 플레이 후기

우선 라지엘은 다크판타지 MMORPG장르라서 게임의 분위기는 엄청 어둡습니다.

어두워도 너무 어둡습니다...

스토리는 종교적인 스토리를 다루고 있으나 스토리가 게임 진행에 있어서 개연성이

좀 떨어집니다. 그래서인지 스토리는 전부 킵하게 되네요.


퀘스트의 경우 자동이 없다보니 오로지 던전만 입장해서 퀘스트가 진행되고 

기존 MMORPG처럼 똥개 훈련 시키는건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옛날 디아블로를 모방한게 아닌가 싶네요.

일단 그래픽도 요즘 게임에 비해서 떨어지며 디아블로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

일부러 이런 느낌의 캐릭터 디자인을 했을수도 있지만 약간의 세련됨을 가미 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너무 수동적입니다.

한번 클리어한 던전도 오로지 수동으로만 진행해야되니 이 부분에서 많은 유저들이

지루함에 많은 이탈이 있을거라 같네요.

한번 클리어한 던전은 자동사냥을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렙37~38정도가 되면 난관에 봉착하게 됩니다.

돈 부족해요....

초반에는 돈도 많고 스킬찍는데 골드도 적게 들어서 수월하게 진행되지만

레벨 37~38이 되시면 스킬찍을 골드가 부족하고 점점 포션도 부족하게 됩니다.


과금시스템의 꽃, 뽑기!

펫, 코스튬이 존재하며 펫은 펫은 A3 소울링커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펫이 주는 영향이 크고 능력치도 좋습니다.

라지엘 과금요소는 다른 한국MMORPG보다 합리적이라고 느껴졌습니다.

후반에 골드가 부족해서 골드 사기 위한 과금정도이고 그 외에는 과금을 안해도

충분히 즐기기엔 좋습니다. 라지엘도 돈은 벌어야 게임업데이트도 하고 다른 게임들

개발해서 출시도 하겠죠.ㅎㅎ

코스튬은...아 정말 제 돈 주고 절대 안 삽니다...

정말 안이뻐요..그냥 던전드랍템 외형 입고 있어도 될 정도...

제가 룩덕이긴 한데, 라지엘 코스튬은 사고 싶은데 하나도 없네요.





결론, 

자동사냥에 지쳐있다.

MMORPG 수동컨트롤의 손맛을 느끼고 싶다.

그러면 라지엘 해보세요.


중국게임치고 잘 만들었고 재밌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