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래픽카드 보는법, 간단하게 2가지 방법(윈도우10)

The way

by 준마드 2020. 7. 12. 20:31

본문

 

 그래픽카드 확인법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2가지

컴퓨터를 교체하기 위해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확인해보는게 그래픽카드와 CPU라고 합니다. 어느 피시방은 "그래픽카드가 GTX1080이더라", "CPU가 i7 이더라" 하면서 피시방도 사양 좋은 곳으로 가기 마련이죠. 그만큼 컴퓨터 사양에 큰요소가 CPU와 그래픽카드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 있는 컴퓨터나 노트북의 그래픽카드 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나 온라인게임에 관심이 있고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으실 내용이지만, 생각보다 모르고 계신분들도 많더라구요.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컴퓨터사양에 많이 민감하기 때문에 대부분 CPU나 그래픽카드 보는법에 대해서 알고 계실겁니다. 게임플레이를 하면서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게 그래픽카드와 CPU기 때문이죠. 그래픽카드 보는법은 간단하고 쉽게 2가지로 알려드릴텐데요.

천천히 따라하시면 엄청 쉽고 빨리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요즘은 Windows10을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Windows10을 기준으로 설명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오세요.

추가적으로 두번째 보는방법에서 CPU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보는법, 첫번째 

 

윈도우에서 좌측아래쪽에 윈도우 모양(시작)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주시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컴퓨터관리(G) 클릭해주세요.

 

 

컴퓨터관리(G)를 클릭하면 위 사진과 동일한 화면이 뜰텐데요. 

왼쪽에 빨간줄로 된 장치관리자 클릭하시면 왼쪽 화면이 바뀌게 되는데,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클릭

그러면 아래쪽에 본인 컴퓨터, 노트북의 그래픽카드 볼 수 있어요.

제 컴퓨터의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GTX660이네요. 그래픽카드 바꿔야하는데 최근에는 게임도 잘 안해서 바꿔야겠다는 생각을 못하고 있었네요.

 

 

그래픽카드 보는법, 두번째(CPU는 덤)

 

두번째 그래픽카드 보는법은 CPU까지 같이 볼 수 있고 조금 더 자세한 사양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화면 오른쪽 아래 검색창에 'dxdiag' 검색해주세요.

 

 

'dxdiag' 검색 실행되시면 위 창이 하나 뜰텐데요, 위 탭에서 '디스플레이' 클릭해주시면 아래에 본인 컴퓨터, 노트북의 그래픽카드 확인 할 수 있고 제조업체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디스플레이 메모리 등 조금더 상세한 사양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첫번째 탭인 '시스템' 을 클릭하시면 본인 컴퓨터, 노트북의 프로세서, 메모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 컴퓨터 프로세서는 인텔 i7-3770 입니다. 정말 오래전에 산 컴퓨터인데 백업하기 귀찮아서 컴퓨터 교체도 미루고 있는데, 컴퓨터가 사망직전까지 가야지 바꾸지 않을까 싶네요.

 

간단하기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고, 추가적으로 CPU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컴퓨터 업그레이드나 조립컴퓨터를 맞추기 위해서 그래픽카드를 알아보고 있다면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간 호환성도 참고해야된다는걸 명심해주세요!

 

다음에도 유익한 하는방법을 가지고 올게요~ 즐주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